본문 바로가기

2015년 교육이야기를 말합니다./신문과 함께하는 교육-글쓰기 글표현 시작

NIE 워크북과 함께 하는 안전교육) 화상 안전 사고 예방하자.

오늘은 금요일

 

어김없이 찾아는 NIE활동 시간.

 

아침 시간이면 아이들이 강원도민일보로부터 지원을 받은 워크북을 꺼내들고 활동을 시작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화상안전 사고 예방'

 

먼저 화상의 뜻부터 알아보아야겠죠?

화상이란 불이나 뜨거운 것에 데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화재가 나면 화상을 입습니다. 화상사고는 집에서 자주 일어나는데요.

워크북에서는 크게 4가지 장면을 주고 그 이유를 이야기해보라고 하였습니다.

 

이 4가지 장면이 우리 저학년 친구들이 많이 접하게 되는 사고유형인데요.

보통 여러가지 상황에 따른 안내자료는 제가 아이들과 함께

 

소방방재청 국민안전처 사이트를 통해 확인을 해보았답니다.^^(생각외로 아이들에게 보여줄 교육 자료가 많습니다. 앞으로 많이 참고해야겠습니다)

 

 본격적으로 교재에 담긴 상황별 이야기를 아이들과 함께 아이페보 HD 실물화상기를 바탕으로 이야기해보앗습니다.

 

 

자신이 직접 교재에 적은 내용을 저에게 보여주고 '저 잘 했죠?'라고 이야기하는 듯한 친구들의 모습이 기특해보입니다.

 교육사이트인 아이스크림에서는 화상사고 예방법과 대처에 대한 이야기를 영상으로 잘 전달하고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영상을 보면서 '아, 아프겠다.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였을 것입니다.

 

활동을 마친후의 아이들 NIE 워크북을 보니 '와우' 가정에서 여러 전기 기구들이 어떨때 위험한지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는 가정에서도 부모님과 함께 화상사고 예방 및 대처 방안에 대해서는 잘 알고 주의를 할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