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년 교육이야기를 말합니다./신문과 함께하는 교육-글쓰기 글표현 시작

안전교육 워크북과 함께하는 승강기 시설 안전

오늘은 금요일.

 

안전교육을 주제로 워크북을 실시하는 날입니다.

 

우리 친구들이 강원도민일보에서 배부한 워크북을 1학기때 부터 꾸준히 해보고 있는데요.

 

오늘의 주제는 바로 '승강기 안전입니다.

 

제가 근무하고있는 지역인 태백 같은 경우 승강기 중 무빙워크나 자동 계단은 없고, 엘리베이터만 있는 상태입니다.

 

 

일단 아이들이 갖고 있는 워크북을 가지고 간단히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1번 질문이 승강기 관련 안전 사고 기사를 보고 느낀 점을 써보는 점이었습니다.

관련 기사를 보는 것도 좋지만, 아이들에게 실제 사례 관련 이야기가 잘 담긴 위기탈출 넘버원의 영상을 보며 함께 이야기했습니다.

 

 

 갑자기 멈춰서버린 엘리베이터, 그 안에 사람이 있는데 과연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친구들의 의견을 들어보았습니다.

 그리고 그와 관련된 내용을 위와 같이 친구들이 잘 적어보았는데요.

특히나 엘리베이터 같은 경우 안에서 버튼을 자꾸 누르면 멈출수 있고, 또 엘리베이터에 기대지 않는다 등의 이야기를 많이 하였답니다.

 

 

만약 자동계단에서 끈이 풀려서 걸린다면? 생각만 해도 아찔한데 이런 상황에서 대처법으로 아이들이 비상스위치를 눌러서 알린다 혹은 만약 가위나 칼이 주변에 있다면 도움을 받아 운동화 끈을 잘라 위기를 벗어난다라고 적은 친구도 있었습니다.

 

우리 생활속에서 편리한 수단인 승강기. 잘쓰면 좋지만 잘못쓰면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우리 친구들이 확실히 이해하고 평상시 실천해주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