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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교육이야기를 말합니다./2학년과 함께 사이버학습

몇 의 몇배를 알아 봅시다.

오늘은  몇의 몇 배를 알 수 있어요를 학습하였습니다.

어제는 몇 씩 몇 묶음을 배운터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부분인데요.

아이들의 이야기를 좀 많이 들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수업 중간 중간 아이들의 발표장면을 영상으로 찍어보았습니다.

 

교과서에 약속하기와 관련하여 2씩 5묶음은 2의 5배, 2+2+2+2+2 =10

10은 2의 5배라는 점이 나오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저의 반 친구 중 한 명이 제가 낸 문제를 나와서 칠판에 끄적이면 문제를 풀었습니다.

 

 

 

더불어 마무리 문제가 교과서에 있는데요. 위 친구는 아주 오늘 배운 학습목표를 정확히 이해하고 해결을 하더라고요.설명이 끝내줍니다.

 

 

마지막 끝날때쯤에 그림으로 그려본 문제 역시 잘 해결하는 친구입니다.

 

몇 의 몇 배 부분이 다음 시간에 배울 곱셈과 관련이 깊기 때문에 오늘 공부할 내용을 잘 이해해야할 것 같더라고요.

설명을 여러번 보람이 있는지, 학습지 내용까지도 완벽하게 보낸 우리 친구들

 

내일 곱셈은 더 쉬워지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