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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교육이야기를 말합니다./2학년과 함께 사이버학습

곱셈 중 곱하기에 대해 이해했어요

오늘은 곱셈을 알 수 있어요를 학습하였습니다.

 

자 어제까지 공부한 내용을 잠시 살펴보자면

 

 

 

위와 같은 표현을 학습하였지요.

 

묶음이라는 단어와 몇의 몇배라는 표현 그리고 더하기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여기에 X 곱하기를 더해보았습니다.

 

 

 

사이버 학습 콘텐츠 내용이 똘이 친구가 바구니에 담겨져있는 감자가 몇 개인지 묶음으로 표현할 수 있는 있는데 곱하기라는 말이 나오니 고개가 갸웃거려 학습을 해봐야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교과서 내용도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교과서의 내용이 케익 혹은 과자를 몇 개씩 묶어본 다음 ~의 ~ 배라고 표현을 하고 이를 더하기 곱하기로 표현해보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미리 사이버 학습을 예습해왔다고 자신있게 거침없이 답을 적어가더라고요.

 

그러나 몇 몇 친구들이 8+8+8+8을 8X8이라고 적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아마도 같은 숫자가 나오니 몇 번 반복되었는지 세어보는 것이 아니라 그냥 같은 숫자를 적는 것이겠지요?

 

 

마무리 문제를 앞에 나와서 발표하고 있는 친구의 모습입니다. 구슬을 자신의 방법대로 묶어 본 후 이를 곱셈으로 말해보는 장면입니다.

 

 

 

이 친구는 앞의 친구와는 조금 다른 방법으로 곱하기로 표현하여 발표하는 모습입니다.

 

오늘 이렇게 곱하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아이들이 묶음으로 표현 한 후 이를 몇 의 몇 배 그리고 곱하기 표현까지 자연스럽게 떠올렸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다음 시간에는 실 생활 속 곱셈 활용하기 문제를 해결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