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년 교육이야기를 말합니다./SW교육을 시작하다

결과 공유회 준비를 해요

오늘은 SW동아리 활동이 있는 날은 아닙니다.

그러나 다음주가 결과공유회하는 날이기에 이에 대한 준비를 하느라 조금은 정신이 없습니다.

 

일단 결과 공유회 준비를 위해 몇가지 체크를 해보았습니다.

 

1. 지도교사가 해야할 일

 

1) 결과 공유회 전 삼성 주소아에서 추천하는 사전 영상 시청 예) 소프트웨어야 놀자

2) 그동안 아이들과 함께 했던 이야기들 영상으로 모아 만들기

3) 아이들의 활동 모습(지도교사 보조교사 포함) 사진전 준비하기

4) 당일날 아이들 과제 발표 모습 사진찍기

5) 우수 학생 선정을 위한 스티커 모음판 만들기

6) 우수 학생 시상하기 - 지도교사 이름으로, 보조교사 이름으로 각 1명 및 상품까지^^

7) 상장 만들기

8) 와펜 등 초대장 배부하기

 

휴우, 이렇게 적어보니 많네요.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제와 오늘 준비를 해보았죠.

 

 

 

첫번째 캡처사진은 아이들의 활동 모습을 영상으로 제작한 뒤의 파일 모습입니다.

과연 어떤 내용일까요? 쉿! 요거 다음번 포스팅에 남기겠습니다.

두번째 캡처 사진은 바로 사전 시청 영상을 링크 시킨뒤 캡처해보았습니다.

 

 

 

 

요거는 바로 스티커 모음판입니다. 우리 아이들의 이름을 적어놓고 당일 아이들의 발표가 끝난 후 동그란 스티커를 잘한 친구 밑에 붙여보게 하렵니다. 은근 경쟁되겠네요^^

 사진전 제작 모습입니다. 우리 친구들의 SW 동아리 활동 모습 판을 간단하게 뚝딱 만들었어요. 당일날 아이들 및 초대된 친구들이 구경하게 하려합니다.

그리고 주소아 프로젝트를 하면서 아이들의 활동 이야기를 담은 내용을 우리들만 보기 그래서 주소아로부터 받은 와펜(요거는 동아리 멤버들만)과 초대장 안내이야기를 미리 나눠줄려고 합니다.

 

이렇게 준비하고 보니 끝난거같은데요.

아, 상장 만들기가 빠졌네요.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해서 나눠줄려고 합니다.

상품은 제가 아이들을 위해 주는 것 만큼 비밀^^

 

자 얼른 결과 공유회가 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