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수행평가가 끝난 후 시간이 많이 남았습니다.
예전에 한 번 시도할려고 했던 수학과 좀 더 친해지기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하였는데요.
크게 세가지 활동이었습니다.
첫째 수학 표어 or 마인드맵으로 표현하기 - 수학 공부를 하면서 혹은 사이버 학습을 하면서 강조하고 싶은 말을 표어로 표현해보거나 마인드맵으로 만들어보는 것입니다.
둘째 수학 동시(혹은 시화) 짓기입니다. - 그동안 사이버 학습 수학을 하며 느낀 점을 시와 그림으로 같이 표현해보는 것이지요.
세번째는 사이버 학습 캐릭터 똘이를 이용한 미니북 만들기 입니다. - 단원을 정해서 이어지는 스토리를 만들어도 되고, 그림을 그려가며 스토리가 있는 것들을 전개해도 되고요.
사이버 학습 수학과 좀 더 친해지기 행사의 목적은 아이들이 어렵기만 하고 딱딱하기만 한 수학을 이렇게 동시로 그림으로 작은 미니북만들기를 통하여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수학교과 속 이야기를 친구들과 같이 공유하는 장을 만들어보는데 목적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무엇이 어려웠는지 알 수 있었고, 또 수학시간에 조금은 재밌는 활동도 이렇게 해볼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하였다면 성공이었다고 생각되네요.
'2015년 교육이야기를 말합니다. > 2학년과 함께 사이버학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실에서의 수강과 시험문제풀이 (0) | 2015.06.19 |
---|---|
수학과 친해지기 프로젝트 2 (0) | 2015.06.17 |
분류하여 셀 수 있어요를 학습하다 (0) | 2015.06.16 |
분류하기를 마주하게 되다. (0) | 2015.06.15 |
길이재기 이야기마당을 완성 (0) | 2015.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