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년 교육이야기를 말합니다./2학년과 함께 사이버학습

분류하기 - 공부를 잘했는지 알아보기

오늘은 분류하기 공부를 잘했는지 알아보기를 공부하였습니다.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 활동을 하였습니다.

한가지는 교과서 활동을 저와 같이 풀어보기를 하였고, 그 이후 총 5문제 중 3문제는 아이들이 발표를 하는 등 직접 설명을 해보는 식으로 해결을 하였습니다.

 

 교과서 속 비닐봉지, 병, 캔, 자를 분리수거함에 넣으려고 하는데 각각에 해당되는 것을 붙임딱지로 붙이기 위해 활동을 하고 있는 친구입니다.

 다 붙인 후의 모습입니다. 짜잔! 잘 맞추었네요.

 그 다음 문제는 바로 위와 같이 여러 스포츠종목을 자신만의 분류기준을 정해서 붙여보기를 하였습니다. 기준은 위 친구가 공을 사용하는 것과 공을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분류하였네요.

좋습니다.

그리고 기준에 따라 붙인 모습입니다. 이야! 멋집니다. perfect

 

교과서 활동을 이렇게 쭉 하고 난 후, 확실히 공부 내용을 확인할 방법으로 사이버 학습 단원평가 만한 것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시작해보았습니다.

 

 

 

 

사이버 학습의 문제도 문제 없어요라고 말할 정도로 앞에 나와서 척척 잘푸는 우리 친구들의 모습.

 

음, 이제 5단원 분류하기도 곧잘 설명할 줄 알고 훌륭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곱셈 알아보기를 할텐데, 어려운 만큼 예습과 복습 철저히 잘 하리라 봅니다.

 

저 또한 곱셈 부분은 처음이 중요한 만큼 설명을 잘해야겠고 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