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년 교육이야기를 말합니다./독서와 함께 하는 하루 이야기

who 책과 함께 하는 북로드 여행) 1탄 책선정하고 자유롭게 읽어보기

오늘은 그토록 기대하던 아이들이 원하던 책

 

WHO 도서를 교실 뒷칸에 비치하기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who 도서와 함께하는 북로드 여행 1탄을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1탄 제목은 책 선정하고 자유롭게 읽어보기 입니다.

 

우선은 교실 뒷편에 비치를 하였습니다.(공간확보가 안되네요)

 

 

 

 

교실 사물함위에다가 올려놨습니다.

큰 책장이 있으면 좋으련만, 있어도 공간 확보가 잘 안되서 어쩔수없는 선택이었습니다.

(집에 갈때는 다시 아이들이 정리를 해야겠지요?)

 

그리고 난 뒤, 아이들이 모둠별로 나와서 who 도서를 고르기 시작하였습니다.

너무나 원하던 순간이라 모둠별로 나와서 고르게 하였는데요,.

아직 방학전까지 시간이 많으니 2학기되어서도 100권의 who 도서를 읽기만 하면 되니, 뭐 자유롭게 골랐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아이들이 자신이 고른 책을 저에게 보여주었습니다.

이제 이 책을 자신이 읽어보고 난 뒤, 소개하는 글을 쓰고 친구들에게 알려주는 시간을 가져보려 해요.

 

WHO 도서 읽고 소개하는 글 쓰기.hwp

 

일단 오늘은 책 선정하고 읽기까지만.

 

과연 어떻게 작성해서 친구들에게 소개를 할까요?

궁금해집니다.

 

 

 

 

 

 

 

아이들이 집중해서 책을 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오우, 정말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

저학년 친구들이 집중력이 약한데(특히 우리반 친구들은요 ㅠㅠ) 이 시간만큼은 눈물이 날 만큼이나 엄청난 집중력으로 이야기속에 빠져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친구들이 어떻게 소개하는 글과 장면을 그릴지 궁금하네요^^

 

다음 시간에는 북로드여행 2탄 자신이 읽은 인물에 대해 느낀 점 그대로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