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년 교육이야기를 말합니다./독서와 함께 하는 하루 이야기

who 도서와 함께하는 북로드여행 4탄) 내가 만드는 who 위인전

오늘은 우리 친구들과 '내가 만드는 who 위인전'이라는 타이틀 하에 활동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우선은 활동지는 아래와 같고요.

 

 

who 4탄 도서 함께하는 미니북만들기.hwp

 

 


Who? Special 유재석

저자
김성재 지음
출판사
다산어린이 | 2015-06-16 출간
카테고리
아동
책소개
who? special 유재석최고의 개그맨이 되기를 꿈꾸던 소년...
가격비교

 

 

아이들이 위와 같은 책을 가지고 미니북을 만든 친구도 있고 다른 who 도서를 가지고 만든 친구들도 많았습니다.

 

우선 미니북 만들기에 쓰일 종이에 어떻게 7면을 채울지 구상을 한 다음에, who 도서 속 이야기를 누가봐도 7면에 담을 수 있게끔 재구성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활동 중에는 진짜 숨소리 내기가 민망할 정도로 아이들이 집중력이 대단하다는 걸 느낍니다.

 

아이들이 7면을 어떻게 채울까 무척 궁금했는데요.

그림+글 혹은 그림 한면, 글 한면 이렇게 쓴 친구도 있고 각자 다양한 방법으로 이야기를 전개하더라고요.

 

과연 완성된 미니북은 어떨까요?

 

짜잔 아래처럼 완성이 되었네요.

 

어떤가요? 아이들이 재구성한 미니북도 있고, 혹은 책 내용을 잘 보고 중요한 부분을 정리한 친구도 있고 열심히 노력한 흔적이 엿보입니다.

 

 

 

 

 

 

 

교실 '너의 끼를 보여줘'게시판에 잘 게시한 후, 이를 친구들이 쉬는 시간에 감상하게끔 하였습니다.

아마도 같은 책이라도 조금은 다르게 표현한 모습에 고개를 끄덕이기도 하였을 것 같고, 또 여러 권의 who 도서를 만나볼 수 있는 간접체험도 하게 되었을 것 같습니다.

 

내일은 방학인데, 우리 친구들이 who 도서를 너무 보고 싶어할것같은데, 이야기를 해야겠어요. 방학때 학교 들리면 교실 who 도서를 재밌게 읽어보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