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즐거운 금요일
주말이 시작되는 날이기도 하고요.
아이들과 함께 NIE활동을 시작하였는데요.
오늘의 주제는 국어교과서 10단원 느낌을 이야기해요 '일이 일어난 장소에 따른 이야기 써보기'입니다.
사실 이 부분이 주제가 어렵긴합니다.
그래서 먼저 아이들에게 칠판에 공부할 문제를 적어본 후 보여주었습니다.
그런 후 아이들에게 신문을 나눠주었습니다.
자신이 적을 이야기와 어울리는 장면을 고르기 위해서는 신문을 쭉 한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겠지요?
과연 위 친구들은 어떤 내용을 이야기할까요?
일단 머릿속에 구상을 하였다면, 이에 어울리는 장면을 스크랩해야겠지요?
신문속 장면을 오려서 붙이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어떤 친구들은 오리고 붙이기를 하면서 연필을 들고 신문을 다시 한 번 읽어보더라고요.
중요한 부분을 확인을 한 후 이야기를 쓰기 위해서이겠지요.
조금씩 이야기가 완성이 되가는 모습이 보이네요.위 친구는 사진을 두 장 붙인 다음 이 장소에 어울리는 이야기를 만들고 있는 중이랍니다.
과연 어떤 이야기일까요?
바로 위와 같은 이야기인데요.
아이스크림몰에서 기증받은 아이페보 HD를 활용하여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큼지막하게 잘 나오네요.
기타 다른 친구들의 작품까지 모두 모아서 아이페보 HD로 찍어 보았습니다.
역시 실물화상기가 들어온 뒤로 학급 NIE 활동도 편해지게 되었어요.
활동을 마친 후에는 아이들에게 검사를 한 후
오늘 배울 단어에 대해 안내를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단어는 유의, 융합, 염려 세 단어였습니다.
아는 것이 힘! 모르는 단어 해결하기(ppt)-8차시 단어들.pptx
신문 활용교육을 하며 단어 공부도 틈틈히 하면 좋겠지요?
마지막으로 아이들과 class123을 활용하여 배운 단어를 퀴즈로 풀어보는 시간도 갖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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