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년 교육이야기를 말합니다./신문과 함께하는 교육-글쓰기 글표현 시작

오리엔테이션) 안전교육 워크북 너를 소개합니다.

오늘은 아이들에게 안전교육 NIE 워크북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제 택배를 받고서 교재를 한 번 쭉 살펴보던 중 한 친구가 와서

'저 집에 갖고 가서 할래요'라는 이야기를 하였고, 그 친구는 오늘 아침에 제가 출근하자마자 '얼른 아이들한테 소개시켜주세요'라고 말을 꺼내며 저를 재촉(?)하였습니다.

 

그만큼 이 활동이 하고 싶었던 것인데요.

 

교재를 받고서 먼저 우리 친구들이 해야할 일이 바로 학교, 이름, 반표시를 하는 것이지요.

 

 

 

오늘은 사진속에 제가 메인으로 등장하네요?^^

교재에 이름을 쓰고 난 뒤에 보면 NIE 워크북 콘테스트 일정 및 우수작 시상 및 전시회, 기타 NIE워크북 사용법이 있습니다.

아무리 1~2학년용이라도 첫 시작인만큼 어떻게 해야하는지 몇 가지 주제까지 해야하는지 등에 대해 꼼꼼히 설명을 하였습니다.

위 사진은 바로 목차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부분입니다.

교재 내용이 어떻게 전개가 되는지에 대해 설명을 하였는데요.

주제 가운데 17~20은 자유주제이기에 이 부분은 아이들에게 신문을 나눠주거나 혹은 인터넷 신문기사 속에서 안전교육과 관련된 부분을 이야기하며 기본 자료를 제가 제공해줄려고 생각중입니다.

중요한 것은 꾸준히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몇월 몇일에 하였는지 그리고 내용은 무엇인지 적어보게 하는 공간도 있었기에 이 부분도 꼭 잊지 말라고 하였답니다.

활동 후 반드시 선생님과 부모님께 체크를 해야한다는 점도 언급하였답니다.

자 마지막 사진은 제가 내일 당장 해야할 주제인 '등교길 조심조심'페이지 설명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실물화상기로 아이들에게 내일 주제의 내용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언급만 하고난 뒤에 활동시 조금씩 힌트를 줘가면서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내일이 기대가 됩니다. 더불어 앞으로 우리 친구들이 열심히 해보기로 하였으니, 앞으로의 활동과 후기를 잘 남겨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오늘 이야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