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년 교육이야기를 말합니다./2학년과 함께 사이버학습

곱셈 단원 잘했는지 확인해볼까요

오늘은 수학 시간에 곱셈 단원 공부를 잘했는지 알아봅시다를 공부해보았습니다.

 

묶어세기 부터 몇의 몇 배 그리고 곱셈식 그리고 덧셈식 표현하기까지 오면서 아이들이 얼마나 잘 하고 있는지 확인해볼까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가볍게 동그라미로 표현해본 다음 5배 만큼 그려보고 곱셈식 표현하기입니다.

 

위 친구같은 경우 동그라미를 그린 다음 5번 덧셈을 같이 한 후 곱셈식으로 표현해보기였습니다.

 

그 다음으로 아이들이 직접 문제를 만들어보고 본인이 해결해보는 시간도 같이 갖았습니다.

 

 

 

가로등의 수가 몇 개인지 곱셈으로 표현한 친구의 책인데요. 그림 속에 진짜 가로등의 전구가 6개임을 알고 이를 곱셈식으로 표현할 줄 안다면 이번 단원은 제대로 잘 이해한 셈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어떤가요? 위 친구들이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이 정말 대견스럽습니다.

그동안 공부했던 곱셈단원에 대해 그만큼 자신이 있다는 모습을 발표로서 보여주는 것 같네요.

 

 

 이번에는 사이버 학습의 단원평가 문제를 활용해서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곱셈단원의 마무리 문제가 7개가 있는데요. 가장 처음 묶어세기 문제부터 곱셈식 표현하기 까지가 차례대로 문제가 나옵니다.

 

 

우리반 친구가 나와서 답을 직접 입력하고 설명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중요한건 왜 답이 2번이고 또 다른 답안은 왜 틀렸는지를 설명하는 것이 중요했던 시간인것 같습니다.

 

자, 이제 곱셈단원이 마무리 되었는데요. 다시 한 번 2학년 1학기 수학을 돌아보면서 부족했던 부분을 체크해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