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년 교육이야기를 말합니다./2학년과 함께 사이버학습

컴퓨터실에서의 사이버 학습 골든벨

오늘은 컴퓨터실에서 사이버 학습 골든벨을 시행해보았습니다.

 

사실 어제 교실에서 했던 골든벨도 재밌긴 하지만, 그래도 우리반 친구들과 함께하는 수학과 친해지기 프로젝트에서 역할을 해준 녀석이 바로 사이버 학습이기에 이 친구와 함께하는

골든벨 문제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문제를 만들어서 탑재를 하고 아이들에게 똑같은 조건하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먼저

시간 등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죠.

(사실 사이버 학습 시험볼때마다 제한시간을 걸어놓긴 하지만, 그래도 같이 시작하면 왠지 모를 긴장감이 아이들의 선의의 경쟁을 하게 만들것 같아 동시에 시작하였습니다.)

 

 

 

 

저의 설명이 끝난 다음에 바로 시작!

 

저는 눈에서 아이들의 엄청난 학습에너지를 느꼈는데요. +버튼을 눌러 화면을 크게 띄운후, 하나라도 덜 실수하려고 노력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위 4명의 친구들이 뚫어지게 문제를 보고, 미리 가져온 학습장에 한 번 더 해결해보고, 그런 다음에 답안에 체크하는 것을 보며 흐뭇했는데요.

 

 

 

위 친구는 답이 하나가 잘못되어다며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자세히 들어가보니 답안세팅이 2번인데 4번으로 잘못세팅되었더라고요.

이 부분과 관련하여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하며 기존 점수+5를 하면 자신의 점수가 된다며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우리반 친구들의 결과가 자동으로 취합이 되는데 잘못된 오류 문제를 제외하고 보면 21명의 친구중에 10명 이상이 100점이 나왔습니다.

물론 100점이라고 수학을 완벽하게 잘 한다고는 볼 수 없지만 그래도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건 분명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친구들이 계속 수학에 대해서는 틀려도 괜찮으니 자신감있게 해결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