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년 교육이야기를 말합니다./2학년과 함께 사이버학습

분류하기를 정리합시다.

오늘은 우리 친구들과 함꼐 분류하기 단원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원래는 1시간은 교과 정리, 1시간은 분류하기 골든벨을 해볼까 했는데

 

단원의 특성상 골든벨 보다는 교과 내용을 쭉 한번 살펴보고, 간단한 학습지도 풀어보고

그러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분류하기에서는 역시

그림이나 물건을 보고서 쓰임새 혹은 생김새, 특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나서 비슷한 특징을 가진 것끼리 묶어보는 것이 참 중요하죠.

 

가령 예를 들어

축구공, 농구공, 피구공, 야구공, 족구공이 있다면

 

농구공, 피구공, 야구공은 손으로 던지거나 치는 것이고 축구공 족구공은 발을 이용한 경기이겠지요?

 

교과서에는 여러가지 버튼, 탈 것 등이 나왔었는데요.

 

친구들이 물건을 보고 기준을 잘 정한다면 하나씩 세어보는 것은 어렵지 않은 활동인 듯 합니다.

 

정리한 내용을 담아 영상으로 담아보니, 우리 친구들이 잘 살펴봤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