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년 교육이야기를 말합니다./2학년과 함께 사이버학습

ㅁ가 있는 수 구해보기

오늘은 어떤 수를 ㅁ라 하고 식을 만들어보자를 학습하였습니다. 최근에 사이버 학습 게시판에 꼭 해결해야할 문제를 올리는데, 우리반에서는 민재 친구가 답변글을 잘 달더라고요. 그래서 어제 배웠던 내용에 대해 민재가 답글 단 것을 바탕으로 나와서 풀어보게 하였습니다.

 

 

복습을 잘 해서인지 정확하게 뺄셈식으로 만들고 다시 이것을 덧셈식으로 만들어보는 과정을 보여주더라고요. 다른 친구들도 분명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하며 오늘 공부할 부분을 아이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최근에 제가 아이들과 수학 시간에 다른 활동을 조금 하느라고 조금은 사이버 학습에 소홀히 한 점이 있더라고요. 아이들이  ' 선생님, 생각열기 영상 같이 봐요'하더라고요. 집에서 듣고 있는 친구도 있고 그래서 안보여주었던 것인데, 아이들이 원하고 또 오늘 공부할 부분은 조금 생각을 해볼필요가 있어 함께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그런 후 제가 오늘 공부할 내용에 대해 중요한 부분을 설명을 해보았답니다.

구하고자 하는 수를 ㅁ로 한 다음에 식을 만들어보는게 쉽지만 개념 이해가 잘 되지 않으면 추후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려운 부분이기에 다시끔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더불어 요즘 아이들이 익힘책을 조금은 소홀히하는 것 같아 본 차시의 공부할 내용을 확실히 이해한 다음, 해보게 하였답니다. 익힘책 같은 경우 스스로 학습의 도서이기에 자주 집에서도 해결하고 틀린 문제는 학습장에 적어보고 풀어보는것이 필요합니다. 답과 해설이 있기에 혼자서 해야할 필요가 있는 것이지요.
어찌되었건 아이들이 혹시나 답만 적지않을까하여서 사이버 학습상의 문제와 제가 직접 몇 문제를 들려주었습니다.

 

 

 

역시나 수학 시간만큼은 확실히 하려는 의지가 아이들도 갖고 있어서인지 잘 해결해주었습니다. 앞으로도 예복습을 통해 어떤 문제든 자신감있게 해결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