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g3554 2015. 5. 8. 16:19

오늘은 미로찾기 (2)를 진행해보기로 하였었습니다.

그러나 아이들과 함께 출석체크를 하던 도중에 게릴라 미션관련 글을 확인하게 되었고,

 

게릴라미션을 설명을 해보게 하였습니다.

 

 주니어소프트 아카데미(주소아) 사이트에 접속하여 보면 게릴라미션탭이 있었습니다. 그 안에 들어가보면 이와 관련된 설명이 있었습니다. 학생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과 부언설명이 필요해서 화면을 클릭하여 하나씩 이야기를 하였죠.

제 이야기가 끝난 다음에는 보조교사 선생님께서 삼성주니어소프트아카데미에서 보내준 게릴라미션지와 관련하여 이야기를 하고, 다시 한 번 전체 주제에 대해서 한번 더 짚어주셨습니다. 큰 틀을 이해해야 추후 스크래치로 만들 수 있으니까요.

 

 

 

바로 위 친구가 주소아에서 준 게릴라미션지입니다.

뒷면에는 인터뷰와 관련된 질문이 적혀있었습니다.

 

이제 각 팀별로 작품설명과 관련된 개요작성지를 나누어주었습니다.

저희학교는 제가 자체 제작을 해보앗습니다.

 

프로젝트 구상지(학습지).hwp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팀별로 모여서 작성을 해보게 하였죠.

 

 

 

 

 

주제가 조금은 어려웠는지 서로 모여서 이야기를 하는데 다들 고민이 많아보였습니다.

그러나 어떻게든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지, 종이에다 우선 팀명과 팀원 등을 적고 주제에 접근해보기 시작하였습니다.

 

 

 

클래스팅에는 22일까지 작품개요서와 알고리즘 구성도를 제출하라고 이야기는 하였는데, 그래야 팀별 발표를 통해서 최종 학교대표팀을 뽑을 수 있기 때문이죠.

괜찮은 스토리라인이 있어야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지는 결과물 또한 좋으리라 생각이 되었습니다.

 

다음시간에는 게릴라미션으로 인해 지연된 미로찾기 (2)를 바탕으로 반복블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