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년 교육이야기를 말합니다./2학년과 함께 사이버학습

함께 문제를 해결해요 ㅁ가 있는 값 구해보기

오늘은 한주의 시작 월요일입니다.

 

수학시간에 ㅁ가 있는 식을 바탕으로 값을 구하는 것을 공부했습니다.

오늘  수업을 들어가기전 아침 조회시간에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했습니다.

'수학 과목은 조금이라도 소홀히 하고 있으면 어려우니 복습 꼭 체크하고, 어려운 점은 선생님에게 물어보거나 사이버 학습에 질문을 남겨줘요'라고

 

그래야 아이들이 모두가 따라 올 수가 있을것이라 생각하였습니다.

 

더불어 오늘 학습할 내용은  2시간에 걸쳐서 해야하는지라, 천천히 진도 운영을 했습니다.
당연히 지난 시간에 배운 ㅁ가 있는 덧셈식을 해봐야할 것 같고, 그리고 나서 아이들에게 세가지 문제해결법이 있음을 이야기하였죠.

 

 

 

 

 


그림으로 그려서 ㅁ에 들어갈 숫자를 구한다가 그 첫째, 덧셈식을 뺄셈식으로, 뺄셈식을 덧셈식으로 바꾼 다음 구한다가 둘째, 수직선으로 해보는 것이 셋째입니다.
아무래도 두번째 방법이 좀 더 빠르게 구할 수 있는 것인데, 확실히 수와 연산 부분이 배운 내용을 복습을 안하면 못하는지라, 익힘책을 풀다가 어려워하는 친구들이 있어서 그 모둠에 가서 다시 설명을 해주고 하였습니다.

항상 수업의 마지막은 아이들입니다. 배운 내용을 설명할 줄 알아야 진정 문제를 이해했다고 볼수가 있죠.

사이버 학습- 연습문제를 해결하기도 하고, 해결한 과정을 칠판에 적어보며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언제든지 어려운 문제는 사이버 학습 등을 이용하여 질문을 많이 해주었으면 합니다. 그래야 기본개념이 쌓이고 응용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내일 한 번 아이들이 많이 나와서 풀어보는 시간을 갖을 예정입니다. 다 잘 할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