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년 교육이야기를 말합니다./SW교육을 시작하다

다양한 비트 음악 이해하기

오늘은 오랫만에 우리 친구들이 모여서 SW동아리 활동을 시작하는 날입니다.

 

사실 지난주는 학예회로 인하여 잠시 쉬었지요?

 

쉬는 동안 좋은 소식을 들었습니다.

 

바로 게릴라미션 결과 발표이야기인데요.

 

저희 학교가 우수 학교로 선정되었기 때문입니다.

 

 

 

와우, 일단 뽑아주셔서 너무 감사하더라고요.

센서보드를 활용하여 우리 학교 팀원들이 모두 열심히 만들었는데, 학교 주변의 불편한 점을 센서보드만으로 활용하여 바꾸기에는 조금 한계가 있었던지라 영상으로 시연을 하였는데, 그래도 뽑혀서 다행입니다.

 

 

여하튼 기쁜 소식을 우리 친구들에게 전한 뒤 바로 chapter6장 다양한 비트 음악의 이해를 학습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저와 보조교사 선생님이 오늘 학습할 부분의 키워드를 잡았는데요 크게 bpm과 드럼의 종류, 그리고 박사의 관계를 파악하라입니다.

숫자를 높고 낮음에 따라 어떤 음악이 나오는지를 드럼의 종류와 잘 매치시켜서 만들어 과제 제출을 오늘의 미션으로 삼았습니다.

 

 

 

 

 

 

위 친구들이 너무나 열심히 헤드셋을 끼고서 자신이 만든 드럼의 종류와 bpm 박자의 관계를 바탕으로 들어보고 테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나중에 결과 공유회때 배경음악을 자신만의 음악으로 만들어본다는 친구도 있으니 미리 기대해봅니다.

 

 

그 중 한 친구의 작품을 들어보게 되었는데요.

어떤가요? 4학년 친구가 만든 음악 치고는 나름괜찮은데요.

 

classting에도 많은 친구들이 멋진 작품을 올려 감탄을 자아내게하였습니다.

 

다음 주에는 결과 공유회에 대한 이야기 및 주제를 이야기해보고 나름 월말 파티를 해볼려합니다^^

다음 주 이야기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