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년 교육이야기를 말합니다./2학년과 함께 사이버학습

네자리 수 단원을 정리하기.

오늘은 네자리수 단원을 마지막으로 정리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이들과 하는 사이버 학습도 1단원이 오늘 마지막이었네요.

 

그런 의미에서

 

사이버 학습 게시판에는 제가 미리 단원 정리 내용을 올리기도 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아이들이 직접 사이버 학습 게시판의 문제를 내보기도 하였는데.

수업 전에 친구들이 나와서 문제를 설명하고 다른 친구들이 손들고 발표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시간을 갖았답니다.

 

 

위와 같이 말이죠.

왼쪽에 있는 여학생이 문제를 내었고, 오른쪽에는 있는 학생이 나와서 문제를 해결하는 장면입니다.

이제 2학년 친구들도 적극적으로 친구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모습도 보여 흐뭇하네요.

 

그리고 난 후 아이들과 함께 1단원 정리 ppt게임을 해보았습니다.

인디스쿨 사이트에는 다양한 자료가 탑재한 바, 그곳에 있는 자료를 활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여러 글자 중에 한 글자를 선택하면 이에 대한 문제가 나오고 아이들이 나와서 문제를 읽고 풀며 설명까지 하는 완벽한 문제 이해 및 해결이 목적이기에, 그동안 배웠던 부분을 얼만큼 잘 하나 해보기에 참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친구들이 나와서 문제를 풀어보고 이에 대한 해답을 얻는 과정이 재밌었네요.

중요한 것은 '왜? 그것이 답인지'에 대해 설명을 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 부분에 포커스를 맞추고 ppt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친구는 숫자 1000과 980과의 상관관계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는 친구인데요. 왜 OX가 답인지를 자신의 생각을 토대로 이야기하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렇게 오늘 네자리수 단원을 마치게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매 단원이 끝날때마다 아이들과 함께 할수 있는 수학 게임을 같이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고, 매 수업 전 전 차시에 배운 내용을 아이들이 직접 문제낸 것을 설명하고 풀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다음 주부터는 곱셈구구에 진입하는바, 조금씩 어려워지는 수학에 사이버 학습과 거꾸로 교실 자료를 통하여 잘 해결해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