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년 교육이야기를 말합니다./스마트 프로그램 안내하기

일러스트5) 패턴을 등록해봅시다.

확실히 플래시때보다도 일러스트와 포토샵 부분은 이미지 리터칭 프로그램이라 배우기가 어렵네요.

 

플래시 같은 경우는 모션 이펙트 등을 줄때 재미가 있었는데 이미지 부분을 처리하는 과정이라 어렵기도 하고 그러네요.

 

그렇지만 일러스트를 잘 배워두어야 나중에 캐릭터 생성 및 와콤 타블렛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린 후 색상 입히기가 엄청 수월해지기에 오늘도 글을 남겨봅니다.

 

 

 

일단 패턴을 만들기 위해서 임의로 사각형을 두개 그린후 색상을 다르게 해보았습니다. 그런 후 오브젝트-패턴-만들기에 들어가보았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거의 반쯤 성공 위와 같은 화면으로 바뀐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가로 세로 사이즈 및 행, 열, 등으로 격자 모양을 구성할수도 있고, 사각형 모양의 형태도 바꾸어 볼수가 있습니다.

 완성된 후의 모습입니다. 여기서 재밌는 점은 내가 만든 패터는 견본에 들어가게 된다는 점입니다.

 그런 후 저는 사각형 하나를 그러보았습니다. 왜냐면 배경이 있는 편지지를 만들어보기 위해서입니다.

위처럼 선모양을 클릭후 약간 비스듬히 선을 그으면 격자무늬 배경속의 편지지 완성입니다.

추후에는 예쁜 꽃 모양을 배경으로 한 편지지도 이런 형태로 만들어 볼수가 있을거같아요.

 

핵심 기능은 역시 사각형 등으로 배경을 만든 후 오브젝트-패턴 만들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