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년 교육이야기를 말합니다./스마트 프로그램 안내하기

일러스트3) 도형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은 일러스트 세번째 시간입니다.

그 주제로 일러스트에 쓸 수 있는 도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러스트에는 포토샵과 플래쉬에서처럼 원, 사각형,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 별모양, 다각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추가로 플레어 모양도 추가할 수 있는데 이건 밑에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먼저 사각형과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입니다. 위와 같이 실습을 해보았는데요.

중요한 점은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의 경우 도형을 선택후 마우스를 뗄 기전 키보드 방향키로 위아래를 조정하면 곡률(모서리 부분)이 변경된다는 점입니다.

 

 다각형 경우는 좀 독특합니다. 선택후 화면을 더블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면서 점수를 묻게 됩니다. 숫자가 높아질수록 그에 해당되느 도형이 보여집니다.

 

 

 플레어 도구 같은 경우는 일러스트에서만 표현될 수 있습니다 잘 사용되지는 않지만 여러가지 옵션을 지니고 있지요.

 일러스트에서 작업을 하다보면 오브젝트를 정돈 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마우스를 선택후 오른쪽버튼을 누르면 정돈이 있고 다시 하위메뉴로 맨뒤 뒤, 앞으로 맨앞으로 등의 메뉴가 나타납니다.

 

아, 그리고 잊지 말아야 할 점이 도형과 도형을 선택할 때는 마우스로 살짝 해당되는 도형의 일부분을 택해서 같이 선택후 크기 등을 조정할 수도 있고, ctrl과 shift키의 조합으로도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알려드립니다.

 

일러스트에 대한 기초적인 부분을 요즘 이야기하는데 기초가 탄탄해야 추후 캐릭터 등에 대한 표현시 이해하기가 편하다는점 잊지마세요^^